본문 바로가기

Sky's Movies

이번주 개봉 한국 영화


▲ 낮술

감독 노영석
주연 송삼동, 김강희, 이란희
실연당한 혁진(송삼동)은 술자리에서 친구들과 즉흥적으로 강원도 정선으로 여행을 계획한다. 그러나 정작 약속장소에 나와있는 건 혁진 혼자다. 할 수 없이 혼자 여행을 떠난 그는 정선의 펜션에서 만난 옆방의 여자와 작업을 주고받기도 하고, 다음날 그녀와 그녀의 남자친구와 다시 만나 즐겁게 술자리를 갖다가 봉변을 당하기도 한다. 과연 그의 정선 여행은 어떻게 끝을 맺을 것인가.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술로 시작해 여행 내내 술과 함께이다가 마침내 술로 끝나는 이 영화는, 소심하고 다소 찌질한 젊은 청년이 여행지에서 술과 함께 겪는 우스꽝스러운 모험을 다루는 코미디다. 영화 속에 삽입된 음악을 직접 만들기도 한 재주 넘치는 노영석 감독의 장편데뷔작. 작년 전주영화제에서 상영돼 열화와 같은 반응을 얻으며 JJ 스타상과 관객평론가상을 수상했다.



▲ 키친
키친
감독 홍지영
주연 주지훈, 김태우, 신민아
결혼기념일 선물을 사기 위해 도자기 가게에 간 모래(신민아)는 우연히 낯선 청년과 뜻밖의 시간을 보낸다. 한편 모래의 남편 상인(김태우)는 펀드매니저를 그만두고 필생의 꿈이던 레스토랑을 열기로 하고, 프랑스 유학시절 알게 된 교포이자 천재 요리사 두레(주지훈)을 자기 집에서 지내게 한다. 도자기 가게에서 만났던 청년이 두레임을 알게 된 모래는 점점 두레에게 미묘한 감정을 느끼고, 두레는 모래에게 거침없이 애정을 표현한다. 한집에서 함께 살게 된 한 여자와 두 남자 사이에 오가는 미묘한 감정을 아기자기하고 예쁘게 그려냈다. <서양골동양과자점 앤티크>에 각색으로 참여했던 홍지영 감독의 데뷔작이다.



▲ 마린보이
마린보이
감독 윤종석
주연 조재현, 김강우, 박시연
도박으로 거액의 빚을 진 전직 국가대표 수영선수 천수(김강우)는 사채업자로부터 목숨을 위협받던 와중 마약조직의 보스 강사장(조재현)으로부터 특별한 제안을 받게 된다. 일본에서 마약을 신체 안에 숨겨 옮겨달라는 일명 '마린보이'가 되어달라는 것. 빚 탕감을 위해 이 제안을 받아들인 천수는 우연히 강사장의 휘하에 있는 아름다운 유리(박시연)와 사랑에 빠진다. 한편 강사장을 체포하기 위하 수사를 벌이고 있던 형사 김반장(이원종)은 천수를 도박혐의로 구속하는 대신 강사장의 마약거래 정보를 넘길 것을 요구한다. 마약과 돈에 얽힌 서로의 쫓고 쫓기는 배신과 비밀을 영화의 축으로 삼는 범죄영화다. 영화 초반은 각종 고전 누아르 영화들을 느슨하게 모방하며 나름의 재미를 주지만, 모든 비밀이 폭로되고 광기가 분출되는 클래이막스 장면은 실소를 자아낸다.


가장 기대되는 영화는 낮술이다. 독립 영화라서 제작비 문제로 밤에 촬영을 못하고 낮에만 촬영해서 본의 아니게 낮술이 되버린 영화이다.
이미 관란하신 많은 영화광들이 쌍수를 들고 칭찬한 영화라서 개봉 날짜만 기다리고 있었다.
사실 저예산 영화라 극장 개봉은 꿈도 못 꿀지 알았는데 개봉하게 돼서 다행이다. ^^
그 밖에 '키친', '마린보이'가 있는데... 별로 평이 좋지 못한것 같아 그닥 땡기지는 않는다.
물론 다른 사람 말보다는 내가 직접 확인해야겠지만 시간도 없고 돈도 없어서 딱 볼만한 영화만 보는게 요즘 사정이다...
영화 '키친'은 필자가 '요시모토바나나'의 팬인데 영화 스토리와 소설 스토리가 판이하게 달라서 걱정되는 작품이다.
시사회를 본 몇몇 누리꾼들이 '키친'볼 값으로 '치킨'시켜서 '꽃남'보는게 나을 정도라는데...
'마린보이' 같은 경우에는 15세 관람가 영화가 자꾸 박시연 노출로 뭔가 얻어 먹으려고 할 때부터 볼 마음 접었었다...
물론 '조재현'이 출연하기에 보고 싶은 생각도 들긴 하지만 '맹부삼천지교'같은 영화에도 출연한 전력이 있기에...
아무튼 '뽕쟁이 느와르'의 걸작이라고 하는데...
필자 생각으로 '뽕쟁이 느와르'의 걸작은 '사생결단'이 아닌가 싶다.
누가 뭐래도 양아치 연기는 류승범이 간드러지게 하는것 같다~~

ps.
그래도 요즘 '워낭소리', '낮술'같은 저예산 영화들의 개봉이 속속 이루어지는것 같아 훈훈하다.
특히나 '워낭소리' 같은 경우 필자 동네 CGV에서도 상영될 정도로 스크린수가 팍팍 늘고 있다. 아주 바락직 현상인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