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y's Life

대안없는 MB 탄핵이 정당한가?




그동안 몇몇 의원들이 조금씩 소리를 내더니 민노당과 민주당에서 적극적으로 MB 탄핵 운동을 벌이겠다고 선언했다.

물론 현 정권이 국민의 소리를 외면하고 시대에 역행하는 정책들을 쏟아내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허나 대안없는 현대통령 탄핵이라는 것이 결국 노무현 전 대통령을 탄핵했던 한나라당의 행태와 무엇이 다른걸까?
과거 노무현 정권때 길거리 정치를 하며 저항했던 한나라당의 행태나 현재 민주당의 행태나 그리 달라보이지 않는다.
한나라당, 민주당, 민노당 모두 서민을 위한다며 난리 부르스를 추고 있지만 진정으로 서민을 위해 노력하는 정당은 보이지 않는다.
과거에 여당, 야당이 하는 행동 그대로를 단지 역할만 바꿔서 그대로 답습하는 우리나라 정치의 일면만 지겹도록 볼 뿐이다.
설사 야당들의 소원대로 현 대통령을 탄핵한다면 그에 따른 대안은 있는건지 묻고 싶다...
앞뒤 사정 안가리고 우선 탄핵한 다음에 재선거라도 하겠다는 건가...
아님 총리대행 체제로 가겠다는건가...
야당들도 현 대통령의 실추를 기회삼아 무조건적인 반정부 투정을 하기보다는 현실적인 대안을 들고 투쟁을 하더라도 투쟁을 해야하는거 아닐까???
우리나라 야당들은 대통령, 여당의 지지율이 떨어지면서도 야당의 지지율이 쉽사리 오르지 못하는 이유를 모르는걸까...





PS.
필자는 현대통령 탄핵에는 절대 반대이다.
물론 현대통령의 정책 노선에는 명확히 반대지만 그렇다고 탄핵이 현 정국을 안정시키고 대한민국을 앞으로 전진시키지는 못한다고 본다.
필자는 우리나라 정치의 문제가 대통령 한 사람이 바뀐다고 해서 평온해지고 안정될꺼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럴꺼였으면 노무현 정권때 우리나라 정치는 변했어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