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y's Bioscience/과학 이야기

첫째가 아빠를 많이 닮는 이유는 뭘까?

이렇게 섹시한 여자 원시인이 있다면... 아이 아버지가 한두명이 아닐것이다...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지만 대부분 첫째는 아빠를 닮는 경우가 많다.

주변을 봐도 유독 첫째는 아빠를 많이 닮아있다...
유독 첫째가 아빠를 닮는 이유는 뭘까???
뭐 사실인지 아닌지는 알수 없지만 첫째가 아빠를 닮는 이유는 과거 결혼이라는 제도가 생기기 이전 생성된 진화의 결과물이라는 가설이 있다.
결혼이라는 제도가 생기기 전에는 한명의 배우자하고만 성관계를 맺는 것이 아니라 다수와 관계를 맺을수 있기 때문에 여자가 낳은 아이의 아버지가 누구인 줄 알 수가 없다.
아이를 키운다는것은 과거나 지금이나 엄청난 에너지를 소모하는 일이기 때문에 아버지쪽에서 여자와 아이를 보호해주고 보살펴 줘야하는데 아버지가 누구인지 알수 없는 상태에서 자신의 아이가 아닐수도 있는 아이를 보호하는 것은 남성의 입장에서 상당한 에너지 낭비이기 때문에 선뜻 나서지 않게 된다.
- 진화론적인 입장에서 모든 생물의 목적은 자신의 유전자를 남기기 위해서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의 생활 양식, 습관, 행동 모두가 유전자를 남기기 위한 산물이라고 주장하는
  학자도 있다...

이 때문에 첫째는 아버지를 닮아서 자신의 아버지에게 보호받기 위해서 생성된 유전적 진화론의 산물이라는 것이다.
믿거나 말거나 그것은 순전히 여러분들의 선택이다.





ps.

이 가설은 과거 수업 시간에 들었던 애기입니다. 
굉장히 그럴듯한 애기이지만 여기엔 두가지 치명적인 오류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1. 원시 시대에는 거울이란게 존재하지 않았을텐데 과연 자신을 닮은 아이인줄 어떻게 알았을까요??
개울가에 비춰진 자신의 모습을 보고 알았을까요....

2. 첫째는 그렇다치고 둘째는 아버지를 많이 안 닮았을텐데 그건 어떻게 할까요??
그냥 첫째는 자기 자식이니까 둘째도 그러려니하고 믿어주는 걸까요???
만약 그 여인이 다른 남자와 둘째를 갖는다면 그 아이는 여자에겐 둘째지만 그 남자에겐 첫째이기 때문에 아버지를 닮을까요? 아님 여자에겐 둘째이기 때문에 엄마를 닮을까요??... ㅡㅡ